NACD, 리지글로벌, 카네기멜론대 Sei, 기업 이사진 위한 사이버 리스크 감독 프로그램 발표

이사회 대상으로 하는 최초의 사이버보안 감독 인증 온라인 프로그램


워싱턴, Sept. 15, 2016 (GLOBE NEWSWIRE) -- 사이버 위험 감독 문제가 기업 이사진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미국기업이사협회(NACD), 리지글로벌(Ridge Global), 카네기멜론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 CERT 부서가 기업 이사진을 위한 최초의 NACD 사이버 위험 감독 프로그램(NACD Cyber-Risk Oversight Program)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사이버보안 감독에 대한 CERT 인증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NACD의 전문적인 개발 역량, 책임 경영 리더십의 표준 제정 역할, 고위경영진 및 이사회를 지원해온 리지글로벌의 경험, 권위 있는 SEI CERT 부서의 사이버기술 전문성 등을 한 데 모아 이사회와 경영진이 구체적인 사이버 리스크 감독 책임을 수행하게끔 사이버 교육 및 리소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켄 댈리(Ken Daly) NACD CEO는 "NACD의 최신 거버넌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사 이사회가 사이버보안 리스크를 심도 있게 파악하고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전체의 14%에 그쳤다"며 "전국에 있는 회원들은 사이버 리스크 감독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NACD 사이버 리스크 감독 프로그램에는 사이버보안 감독에 대한 CERT 인증과 더불어 사이버 리스크 감독에 대한 다수의 NACD 리소스가 포함된다. 특히 사이버 리스크 감독에 대한 NACD의 디렉터스 핸드북은 민간 개발 리소스 중 최초로 미 국토안전부 C3 Voluntary Program 웹사이트에 게재되었다.

SEI의 로버트 F. 벨러(Robert F. Behler) 부소장겸 COO는 "오래 전부터 SEI CERT 부서는 기업 보안에 대한 권한이 조직 거버넌스 수준에서 관리되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며 "NACD 사이버 리스크 감독 프로그램은 고위 지도자들이 조직의 사이버 리스크 상태를 이해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전부 제공되어 바쁜 기업 이사 및 경영진이 각자 편의에 따라 어디서든 인증과정을 수료할 수 있다. 멀티모듈의 안정적인 이 인증 프로그램은 기업 이사진의 사이버 리스크 이해도를 높여주고, 사이버 리스크 감독에 있어서 이사회와 경영진이 구체적으로 어떤 책임을 수행하는지 지도하며, 수강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이버 위기 시뮬레이션을 구현한다. 시험까지 통과하면 수강생들은 사이버보안 감독에 대한 CERT 인증을 획득하게 된다.

미 국토안보부 1대 장관이자 리지글로벌 CEO인 톰 리지(Tom Ridge) 前주지사는 "사이버 위협은 21세기 사업 리스크를 감당해야 하는 기업 경영진에게 또 다른 복잡한 층위의 문제"라며, "혁신 프로그램을 통해 리지글로벌이 NACD, SEI와 함께 일할 수 있어 기쁘다. 이 프로그램은 이사진과 경영진이 IT 및 기업 리더들과의 협업으로 디지털 리스크를 효율적으로 평가하고 제거하는 데 힘을 실어준다"고 말했다.

NACD 사이버 리스크 감독 프로그램은 2016년 말에 상용화될 예정이다. 기업 이사회를 위한 NACD 사이버 리스크 감독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정보 문의는 www.NACDonline.org/CyberCertificate에서 가능하다.

NACD 소개
미국기업이사협회(NACD)는 1만7천여 명의 이사들을 지원하여 이들이 자신감 있게 리더십을 발휘하게끔 조력한다. 이사회 리더십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 받는 NACD는 현직 이사들이 다가올 문제에 대비하게 함으로써 이사회가 투자자와 대중의 신뢰를 얻도록 돕는다. 세계 정상급 이사들이 NACD에 가입하여 수행 능력과 통찰력을 높이고 자신감을 얻는다. NACD는 지난 40년 동안 이사회, 투자자, 거버넌스 주주간 협업을 도모하며 책임감 있는 이사회 리더십에 대한 표준을 수립했다. NAC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NACDonline.org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NACD 가입 신청은 담당자 Steve Kalan(Join@NACDonline.org 또는202-572-2089)에 문의하면 된다. 기존 회원 멤버십 문의는 NACD Membership Advisor(MembershipAdvisor@NACDonline.org) 측에 연락하면 된다.

리지글로벌(Ridge Global) 소개
리스크 관리 회사 리지글로벌은 1대 미 국토안보부 장관이자 43대 펜실베이니아 주지사였던 톰 리지가 설립한 곳이다. 전 세계 경영진과 이사진을 대상으로 하는 리지글로벌은 혁신적인 보호 및 대응 역량과 사이버 교육 및 보험 솔루션 공급을 통해 기업 사이버 리스크를 제거하고 탄력 있는 조직 구축에 앞장 서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ridgeglobal.com에 나와 있다.

SEI 소개
미 연방 재정지원을 받는 SEI(The Software Engineering Institutes는 미 국방부가 후원하고 카네기멜론대학교 산하에서 운영된다. SEI는 소프트웨어 공학 발전에 있어서 기술적 리더십을 발휘함으로써 조직들이 소프트웨어 공학과 관련해 가시적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SEI 웹사이트 www.sei.cmu.edu에서 확인 가능하다. SEI 소속 CERT 부서는 컴퓨터 시스템과 네트워크 보안 및 탄력성을 개선하는 데 앞장 서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 받는 기관이자 사이버보안 분야에서의 국가 자산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cert.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언론 연락처
NACD
Henry Stoever
202-572-2102
hstoever@NACDonline.org

Ridge Global
Steve Aaron
717.554.8614
steve@SRAcommunications.com

Software Engineering Institute
Richard Lynch
412-268-4793
public-relations@sei.cmu.e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