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스틱의 Elastic Stack, 누적 다운로드 1억건 달성

신제품과 새로운 기능은 광범위한 오픈소스 사용자 커뮤니티와 해외 고객사들의 엘라스틱 제품 도입을 촉진할 것


샌프란시스코, March 14, 2017 (GLOBE NEWSWIRE) -- (Elastic{ON}17) - 엘라스틱(Elastic)이 다운로드 1억건을 달성하며 신규 제품군을 공개했다. 엘라스틱은 오픈소스인 Elastic Stack(Elasticsearch, Kibana, Logstash, and Beats), X-Pack, Elastic Cloud 개발사로 X-Pack은 상업용으로 확장된 바 있다. 엘라스틱은 불과 2년 전 2,000만건 다운로드, 1년 뒤 5,000만건 다운로드에 이어 이번에 또다시 금자탑을 세움으로써 가장 성공적인 오픈소스 기업용 소프트웨어 공급사임을 증명하고 있다. 엘라스틱의 제품은 검색, 로깅, 보안 애널리틱스, 매트릭스 애널리틱스, 운영 애널리틱스 등 미션 크리티컬한 유스 케이스에 적용되어 각종 문제를 해결하며, 확장성 있는 실시간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구축에도 사용되고 있다.

셰이 배넌(Shay Banon) 엘라스틱 공동창업자 겸 CTO는 “우리는 시작 단계에서부터 사용자들이 복잡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해 왔다”면서 “1억건 다운로드 달성은 우리 회사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 커뮤니티, 고객사는 물론 지속적으로 우리 제품을 혁신하고 신규 유스 케이스를 발굴하며 유통 시스템을 구축한 파트너사들에게 큰 의미로 다가오는 성과다”고 밝혔다.

엘라스틱이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사용자 컨퍼런스 Elastic{ON}17에서 발표한 신제품들은 다음과 같다. 이 제품들은 2017년 봄에 출시 예정에 있다.

  • - Filebeat 모듈: 엘라스틱의 Filebeat 모듈은 단순하면서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로그 데이터를 Apache2, Nginx, MySQL과 같은 시스템, 서비스로부터 취합, 분석, 시각화한다. Filebeat 모듈은 데이터를 Elasticsearch로 전송하며 사용자가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선구성된 템플릿이 Kibana 대시보드를 설치한다.
  • - Time Series Visual Builder: Timelion과 Metricbeat의 능력을 확장한 Time Series Visual Builder는 시각화 기능은 동일한 가운데 집계 능력이 강화된 제품이다. 사용자는 Kibana의 새로운 기능과 마찬가지로 로그 매트릭, 애플리케이션과 서버 통계 등 각종 수치, 시계열 데이터에 쓰일 수 있도록 맞춤식의 강력한 시각화(Histogram, Gauge, Metric, Top N, Markdown) 기능을 제공한다.
  • - 머신러닝: 엘라스틱의 비감독 머신러닝 기능은 예측 모델에 기반하며 Elasticsearch에 저장된 데이터 내의 변칙적인 현상이나 아웃라이어를 식별한다. Elastic Stack은 머신러닝 기능이 탑재되었기 때문에 종류, 크기, 복잡성에 상관 없이 사용자는 데이터상의 자동화, 통계화된 인사이트를 통해 부정한 움직임이나 사이버 보안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 - Elastic Cloud Enterprise: Elastic Cloud와 엘라스틱의 호스티드 Elasticsearch, Kibana 서비스에 기반한 기업용 제품은 다수의 Elastic Stack 환경을 단일 콘솔로 셋업, 관리, 운영한다. Elastic Cloud Enterprise는 가장 셋업이나 공용 클라우드를 통해 온프레미스, 구동을 지원한다. 본 제품은 Elastic Stack과 X-Pack의 최신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사용자가 로깅, 모니터링, 서비스 형태의 검색 서비스 능력 등 중앙화된 서비스를 전사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한다.

Elastic{ON}17에서는 현재 개발 단계에 있는 제품도 소개되었는데, 이들 제품은 Elastic Stack 제품군을 확장해 새로운 형태의 사용자와 데이터 종류, 가상화를 지원할 것이다:

  • - Elasticsearch SQL: 많은 사용자들이 익숙한 언어를 바탕으로 Elasticsearch의 독창적인 기능을 확대한 Elasticsearch SQL는 신규 사용자와 새로운 종류의 상호작용을 이끌어낼 기회를 제공한다.
  • - Kibana Canvas: 사용자가 데이터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표현 방법을 제공하는 Kibana Canvas는 Elasticsearch로부터 취합된 실시간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차트, 대시보드, 프레젠테이션, 인포그래픽을 생성할 수 있게 한다.

추가 자료

엘라스틱(Elastic) 소개
엘라스틱은 정형, 비정형 데이터가 검색, 로깅, 애널리틱스 등의 유스케이스에 실시간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 Elasticsearch, Kibana, Beats, Logstash 오픈소스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2012년 창립한 당사의 Elastic Stack, X-Pack, Elastic Cloud는 현재까지 1억건의 누적 다운로드 횟수를 달성했다. 엘라스틱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또한 당사는 Benchmark Capital, Index Ventures, NEA의 지원을 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elastic.co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ntact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