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bridge와 AREVA NP, 즉각적인 연료 개발을 위해 계약 체결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 Nov. 27, 2017 (GLOBE NEWSWIRE) -- Lightbridge Corporation(NASDAQ:LTBR)과 AREVA NP가 양사의 조인트벤처 설립 절차를 마무리 짓는 동안 Lightbridge의 혁신적인 금속 연료 기술 개발에 즉시 착수하고 모든 관련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는 3건의 구속력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 Lightbridge는 미국의 핵연료 개발 회사이며, AREVA NP는 업계를 선도하는 현대 원자로 시설 정비 서비스 및 연료 공급업체로서 미래 핵 에너지 발전을 이끌고 있다.

이번에 양사가 체결한 3건의 계약에는 연구 개발 서비스 계약, 공동 소유 계약 및 지적 재산권 부속 계약이 포함되어 있다. 이 계약은 양사가 계획 중인 조인트벤처 설립의 핵심적인 단계로 지적재산권에 관한 양자의 최종 합의 내용을 명문화한 것이다. 양사의 조인트벤처는 2018년 1분기에 출범할 것으로 예상된다.

Lightbridge의 혁신적인 연료 기술은 기존 및 신규 원자력 발전소의 경제성과 안전성을 대폭 향상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번에 체결된 3개 계약은 공동 연구 및 개발 활동과 지적재산권의 소유에 대해 명시했으며, 기존 지적재산권의 로열티 기반 사용권 부여 및 향후 공동 연료 개발 연구에서 창출될 새로운 지적재산권의 공동 소유(50-50 기준) 관련 내용이 적시되어 있다.

Lightbridge의 사장 겸 CEO Seth Grae는 이번 양사의 계약 체결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원자력 에너지의 경제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혁신적인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날로 커지고 있다. 오늘 발표한 계약을 통해 양사는 Lightbridge의 혁신적인 금속 연료 개발을 즉각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우리의 지적 재산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구체적인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 Lightbridge의 혁신적인 연료 기술은 다른 에너지원과 비교하여 기존의 원자로가 더 큰 경쟁력을 지니도록 설계되었다.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온 미국의 원자력 발전소가 조기에 폐쇄되고 신규 원자력 발전소 건설 계획이 취소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이러한 경쟁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AREVA Inc.의 사장 겸 CEO Gary Mignogna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번 계약은 Lightbridge와의 조인트벤처를 설립하는 과정의 중요한 단계로 향후 최첨단 금속 연료 기술이 시장에 도입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오늘날의 원자력 시설을 수십 년에 걸쳐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고, 이러한 원자력 시설들이 필요로 하는 안정적인 저탄소 전기를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보장하려면 이러한 파트너십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AREVA NP의 연료 사업부 수석 부사장 Lionel Gaiffe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번에 체결된 계약은 설계, 라이선스 및 제조 작업을 가속화하는 길을 열었다. 엔지니어링 및 제조 부서의 팀과 전문가들을 전면적으로 동원하고 있으며, 모든 관계자가 이 프로젝트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1차 시험 조립품을 곧 소개할 예정이다. 유럽과 미국의 팀원들로 구성된 국제팀이 Lightbridge 파트너 팀과 완벽하게 통합된 형태로 협업하게 된 데 큰 자부심을 느낀다."

Lightbridge와 AREVA Inc.(북미 AREVA NP)는 2017년 9월 6일에 조인트벤처 운영 합의서의 근간이 될 주요조건계약서(Heads of Terms Agreement)를 체결한 바 있다. 최종 조인트벤처 운영 합의서는 2017년 4분기 중에 체결될 예정으로 양사의 조인트벤처가 곧 설립된다.

Lightbridge는 2011년 이후, 연료 기술 개발과 관련하여 미국의 4대 원자력 발전소로 구성된 원자력 발전 자문위원회(Nuclear Utility Fuel Advisory Board)로부터 귀중한 피드백을 받아왔다. Lightbridge는 상업용 원자력 발전소 한 곳에서 자사의 연료를 시연하기 위해 한 미국 원자력 발전소 측과 의향서를 체결했다.

AREVA NP 소개

AREVA NP는 글로벌 원자로 시설의 설계, 건설, 정비 및 글로벌 원자로 시설의 발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글로벌 원자력 에너지 시장의 국제적 리더이다. 북미 지역에서는 미국과 캐나다 경영진이 함께 AREVA NP(AREVA Inc.)를이끄는 가운데, 상업적 원자로 시설의 운영을 지원하고 차세대 원자력 발전소를 준비하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부가가치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AREVA NP는 북미 지역 2,300명 직원의 전문지식을 토대로 고객이 원자력 발전소의 안전성과 성능을 개선하고 경제적, 사회적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Twitter의 @AREVA_NP_US, Facebook의 AREVA Inc. 및 다른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AREVA Inc.의 에너지 관련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Lightbridge Corporation 소개

Lightbridge(NASDAQ: LTBR)는 미국 버지니아주 레스턴에 본사를 둔 핵연료 기술 개발 회사이다. 동사는 기존 원자로 및 미래의 원자로에 필요한 독점적인 차세대 핵연료 기술을 개발한다. 이 기술은 핵연료의 경제성과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켜 표준 연료보다 약 1000°C 낮은 온도에서 작동한다. Lightbridge는 이 기술을 발명하여 특허권을 취득하였으며, 독립적인 검증을 받았다. 독립적인 검증에는 상업용 원자로 환경 속에서 이 연료를 시연하기 위해 마련된 단기 계획의 연구용 원자로 내에서의 성공적인 연료 성능 시연이 포함되어 있다. 동사는 선도적인 글로벌 연료 제조업체의 베테랑이 포함된 세계 최고 수준의 개발팀을 구축했다. 미국 원자력 생산량의 약 절반을 생산하는 4대 원자력 발전소가 이미 연료 개발 및 배치 관련 자문을 Lightbridge에 제공하고 있다. 동사는 라이선스 및 로열티 모델, 그리고 Lightbridge가 설계한 연료로 생산되는 증가된 전력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독립 검증을 거친 기술로 기존 원자로와 신규 원자로를 운영하는 원자력 발전소에 높은 ROI를 제공하고 있다. 청정 전력 계획(Clean Power Plan)에서 탄소 배출권이 기대되는 만큼 경제 이익 면에서 추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Lightbridge는 또한 투명성, 비확산, 안전 및 운영 우수성의 철학을 기반으로 기존 및 신규 원자력 프로그램에 포괄적인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ltbridge.com)에서 참고할 수 있다.

Lightbridge Corporation의 최신 정보를 이메일로 수신하려면 http://ir.ltbridge.com/alerts.cfm으로 구독 신청 이메일을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Twitter에서 Lightbridge를 팔로우하십시오. @LightbridgeCorp를 팔로우하려면http://twitter.com/lightbridgecorp에서 등록하십시오.

AREVA NP 언론기관 연락처:

Karen Heinold
(434) 856-6560 
media.relations@areva.com

Lightbridge 연락처:
David Waldman/Natalya Rudman
Crescendo Communications, LLC
전화 +1 855-379-9900
ir@ltbrid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