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on, 운영 시스템이 스펙터와 멜트다운에노출되지 않았다고 발표

인텔과 AMD, ARM 프로세서에 의존하는 전화 시스템, SBC, VoIP 하드웨어,심각한 보안 위협 피할 수 있어


미국 메릴랜드주 게이더스버그, Jan. 12, 2018 (GLOBE NEWSWIRE) -- 미국의 통신사, 기업 및 산업, 네트워크용 UC, 클라우드, IoT(사물인터넷) 솔루션 제조사인 Patton Electronics는 자체 운영 시스템이 ‘스펙터(Spectre)’, ‘멜트다운(Meltdown)’ 보안 취약점에 노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컴퓨터 이용자들 사이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인텔, AMD, ARM 프로세서가 최근 심각한 보안 결함 위협에 노출되었다는 사실이 보도되어 전세계를 충격에 빠뜨리고 있다.

스펙터와 멜트다운으로 불리는 이 보안 위협은 전화 시스템, 세션 보더 컨트롤러(SBC), 기타 각종 VoIP 하드웨어 등 상술한 프로세서에 크게 의존하는 모든 네트워크 요소에 해커들이 침투해 막대한 피해를 끼칠 수 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이 있다.

SmartNode eSBC와 VoIP 고객구내장비(CPE)는 이와 같은 악의적 해커로부터 보안 취약점에 노출되지 않았다. 따라서 Patton의 SmartNode VoIP 솔루션 구매자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공식 발표문:
Patton 기기, 멜트다운과 스펙터 사이드채널 공격 위험에 노출되지 않아

항상 선제적 상황 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Patton 소속 엔지니어링팀은 Patton 운영 시스템을 중심으로 방어막을 구축했다. 이 방어막은 악의적 사용자나 제3자 소프트웨어로부터 커널 접근을 통제한다.

Patton은 스펙터와 멜트다운 버그 외에도 이미 Heartbleed, Shellshock 버그 등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고객들을 지켜낸 바 있다.

SmartNode 기기는 기업과 서비스 사업자 네트워크 사이의 경계를 안전하게 지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Patton은 CVE(Common Vulnerabilities and Exposures)로부터 보안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컨버지드 음성/데이터 네트워크용 보안 기능을 광범위하게 도입했다. 여기에는 암호화된 음성, 신호용으로 PKI(공개키기반구조) 기술을 탑재한 TLS/SRTP, 접근제어목록(ACL)과 스테이트풀 인스펙션이 더해진 내장 방화벽 등이 있다.

* Patton은 생산 제품이 스펙터와 멜트다운 보안 위협에 노출되지 않았다고 발표했다. 다만, 제3자 네트워크 요소에 대한 보안은 여기에 해당되지 않는다. Patton은 고객들이 자체 제품과 시스템에 대한 패치, 업그레이드를 실시하는 모든 벤더사들의 가이던스를 준수할 것을 권고한다.

언론 연락처: Glendon Flowers | +1 301 975 1000 | press@pat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