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astic, 2018 Elastic Cause Awards 수상자 발표

공공의 선을 향상시킨 Elastic 커뮤니티 내 우수 프로젝트 시상


샌프란시스코, Feb. 28, 2018 (GLOBE NEWSWIRE) -- (Elastic{ON} 2018) – ElasticsearchElastic Stack의 개발 기업 Elastic이 Elastic{ON} 2018 기조연설을 통해 두 번째 Elastic Cause Awards 수상 기관 명단을 발표했다. 커뮤니티의 열정, 혁신, 헌신을 기념하는 2018 Elastic Cause Awards는 더 나은 세계를 만들며 Elastic 소프트웨어의 경계를 확대한 4건의 프로젝트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올해의 수상 기관은 다음과 같다. Dimagi, Libraries Without Borders(국경 없는 도서관), Refugee Datathon Munich, Thorn: Digital Defenders of Children(디지털 아동 보호단).

Elastic Cause Awards는 Elastic이 확대하고 있는 자선 활동의 일환으로 Elastic Stack을 사용하는 비영리기관에 추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다. 창립 2년을 맞이한 올해에는 인간의 환경을 향상하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현지, 지역 또는 세계의 주민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수십여 기관이 수상 후보에 올랐다. 심사위원단에는 Elastic 창업자이자 CEO인 Shay Banon, 인사지원부 VP인 Leah Sutton, 또 Elastic 개발자, 제품 및 고객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진이 참여하여 영향, 이타심 및 범위를 기준으로 후보 기관을 평가했다. 후보자로 선정된 각 프로젝트 팀에는 최대 2명의 프로젝트 팀원을 위한 무료 총회 초대권과 호텔 숙박이 제공되었으며, Elastic{ON} 2018의 다양한 이벤트에서 조명을 받게 된다.

Banon은 "Elastic을 시작했을 때, 개발자들이 자사 조직 내에서 매우 중대한 용도에 우리 소프트웨어 제품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것임은 알았지만, 우리 제품이 전 세계 곳곳의 인도주의적 문제와 환경적 문제 해결에 미칠 영향은 예상하지 못했다"며, “올해 Elastic Cause Awards를 통해 인생을 바꾸는 다양한 선구적인 활동들을 알게 되어 큰 영감을 얻었고, 그러한 변화를 가져오는 데 우리가 담당한 작은 역할을 돌아보며 겸손한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Dimagi
Dimagi는 헬스케어 종사자가 결핵 환자를 추적하는 데 도움을 주는 통합형 모바일ㆍ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세계 결핵 발병 사례의 23%를 차지하는 인도에서의 결핵 전염병 퇴치 운동을 지원하고 있다. Dimagi의 소프트웨어 플랫폼 CommCare를 기반으로 구축된 이 앱은 Elastic Stack을 활용하여 초기 진단 시점부터 케어 전 과정에 걸쳐 수혜 환자를 팔로우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앱은 현재 지정된 지역에서 15만여 명의 환자를 추적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Dimagi 수석 엔지니어 Farid Rener는 “인도에서는 3분마다 2명이 결핵으로 사망하고 있다. 즉각적인 관심과 혁신적인 솔루션이 요구되는 전염병"이라며, “우리는 모바일 솔루션이 다양한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의 효율성과 품질, 그리고 그것이 미치는 영향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모바일 데이터 수집 플랫폼과 Elastic Stack의 강력한 성능을 결합함으로써 헬스케어 담당 직원들이 환자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여, 정부 측 의사결정권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적시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Libraries Without Borders
Libraries Without Borders는 정보와 교육에 대한 자유롭고 개방적인 이용을 촉진하며, 전 세계의 취약한 지역 사회에 배움과 번영의 기회를 제공하는 도구와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이 조직은 디지털 도서관(KoomBook)뿐만 아니라 취약한 지역 사회에 교육 및 문화 자원을 제공하는 이동식 "팝업" 디지털 미디어 센터(Ideas Box)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는 전 세계 각 지역의 캠프에 수용된 난민과 실향민, 그리고 선진국 내에서 열악한 환경에 처한 공동체가 포함된다. Elastic Stack을 통해 제공되는 로그 분석과 대시보드는 디지털 자원 사용 및 사용자의 검색 습관, 그리고 관심사에 대한 즉각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므로, 이를 사용하는 조직은 그러한 특성이 미치는 영향 및 관련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평가하고 사용자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Libraries Without Borders의 Steven Walliman 디지털 프로젝트 매니저는 “매력적인 시각 자료를 생성하는 동시에 각종 기록을 손실없이 처리하는 Elastic Stack의 기능은 우리의 요건을 충족시킨다"면서, “IT 팀에 더 좋은 성능과 안정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도서관 사서들에게 그들이 선택하는 아이템의 중요성을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Elastic Stack은 우리 프로젝트의 영향력을 향상시킨다. 우리는 취약한 환경의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에 변화를 가져오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달성해가는 과정에서 두 조직 간의 연결고리가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fugee Datathon Munich
뮌헨에 거주 중인 난민을 지원하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의 물결 속에서 유럽 전역의 친난민 운동가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최신 통계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Datathon Munich이 2015년 가을 출범했다. 이 기관의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공식 웹 사이트에서 망명 신청자 관련 통계 데이터를 추출한 다음 Elastic Stack을 사용해 정보 게시 전 데이터를 시각화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친난민 운동가들이 난민에 관한 잘못된 진술 및 왜곡된 보고서 내용을 반박하는 활동을 펼쳐 일반 대중에게 봉사하는 가운데, 망명 관련 동향(예, 국가별 망명 신청 승인율)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Refugee Datathon Munich의 Suny Kim 데이터 아키텍트는 "난민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엑셀을 어렵게 사용하는 운동가들을 보면서 우리는 더 많은 최신 정보와 적은 노동력으로 그들에게 더 많은 통계 조사 역량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Elastic Stack은 Eurostat 통계에서 풍부한 데이터를 마음껏 확인하고 해당 정보를 인터랙티브한 방식으로 시각화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우리에게는 바로 이것이 민주주의, 즉 정보를 취합하고 참여하는 것이다. 전 세계적인 난민 상황은 우리 시대가 직면한 커다란 과제 중 하나이며, 우리의 프로젝트는 이 과제를 해결하는 민주적 프로세스의 일부분"이라고 말했다.

Thorn: Digital Defenders of Children
Ashton Kutcher와 Demi Moore가 공동으로 창설한 Thorn은 성적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기술을 구축하고 있다. 성적 학대에 시달리고 있는 더 많은 아동을 찾고 구제하기 위해 매 순간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Thorn은 자사 제품에 Elastic Stack을 적용하여 법 집행기관이 수백만 건의 기록을 검색하여 신속하게 어린이의 신원을 확인하는 데 필요한 최소의  정보를 찾도록 지원한다. 2016년과 2017년, 성매매 피해 아동의 신원 확인을 가속화하는 Spotlight은 총 5,791명(하루 평균 8명)에 달하는 성매매 피해 아동의 신원을 확인하는 데 기여했다. Thorn의 다른 제품인 Solis는 17개국의 법 집행기관이 사용했으며, 이른바 "다크 웹"에서 사진이 배포되던 아동 성적 학대 피해자 72명을 구출했다.

Thorn의 CEO Julie Cordua는 "우리는 Elastic과 같은 선도적 기술 회사와 협력함으로써 아동 성폭력 피해자를 더 빨리 찾아내고 온라인 환경을 보다 안전하게 만들고, 범죄 행위를 방지할 최첨단 도구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아동 성적 학대와 기술의 교차로에서 일하는 우리는 기술이 강력하다는 사실을 알았으며, 아동 성매매 및 기타 온라인 인신매매에 성공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좋은 목적에 기술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Elastic Cause Award 최종 후보자에는 다음 기관이 포함되었다.

  • Action Network: 진보적 조직의 옹호 활동과 봉사 활동 지원
  • CBC Radio: 모든 장르의 떠오르는 신인 뮤직 아티스트 발굴
  • Factr: 협업 인텔리전스 스트림을 통해 글로벌 문제 해결 촉진
  • Mark43: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통한 폭력 범죄 감축
  • Internet of Things for Disaster Risk Reduction(IoT-DRR): 스마트 빗물 저장 탱크와 하천 수위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해 재난 위험 축소
  • University of Bristol: 멘델 무작위 분석법의 적용 촉진
  • US NAVY: 사이버 보안을 통해 선원과 미국 해군 병사 보호
  • Virginia Polytechnic Institute and State University(Virginia Tech): 환경 및 농업 이해관계자를 위한 유역 모니터링
  • weblyzard Technology: 유엔 환경계획(UNEP)의 환경 웹 정보 포털을 개설하여 오피니언 리더를 식별하고 주제별, 지리적 위치별 공개 토론을 구조화함
  • Zebra Medical Vision: 임상 및 알고리즘 데이터세트의 큐레이팅

더보기

Elastic 소개
Elastic은 검색, 로깅, 보안 및 분석 사용 사례의 실시간, 대규모 사용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한다. 2012년에 창립한 이 회사는 오픈 소스 Elastic Stack(Elasticsearch, Kibana, Beats, Logstash), X-Pack (commercial features), Elastic Cloud(호스팅 제품)를 개발한다. 현재까지 2억2천5백만 건의 누적 다운로드 횟수를 달성했다. Benchmark Capital, Index Ventures, NEA가 1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여 지원하는 Elastic은 30개국에 8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elastic.co 페이지에서 확인하십시오.

미디어 연락처
Michael Lindenberger
Reidy Communications for Elastic
Michael@reidycommunications.com
(415) 531-1449

아시아태평양
Jeff Yoshimura
Communications @ Elastic
pr@elastic.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