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네브래스카대와 Easi-크리스퍼 특허 사용 계약


미국 뉴욕주 렌셀러, April 21, 2018 (GLOBE NEWSWIRE) -- 유전자 변형 마우스(GEM) 및 서비스 솔루션 제공 업계의 글로벌 선도 업체인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가 네브래스카대학교와 Easi-크리스퍼(Easi-CRISPR) 기술의 특허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

Easi-크리스퍼 기술은 일본 도카이대 오쓰카 마사토 박사와 네브래스카대 찬나바사바이어 구루무르티 박사가 개발한 것이다. 타코닉은 Easi-크리스퍼로 설치류 모델을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전세계 비독점 사용권 계약을 맺었다. 기존 크리스퍼에 비해 점 돌연변이와 구성 녹아웃에 국한되지 않은 모든 종류의 유전자 삽입을 실시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기술의 큰 이점이다.

타코닉의 존 코스(John Couse) 과학 서비스 담당 부사장은 “Easi-크리스퍼는 혁신적인 크리스퍼/Cas 기술에서 한 단계 발전한 것이다. 기존에 크리스퍼가 가진 속도에 한층 확대된 유전자 삽입 능력이 결합되었기 때문에 동종 재조합 기술을 필요로 하는 복잡한 연구도 6개월까지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시간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업계에서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은 우리 회사가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찬나바사바이어 구루무르티 박사는 “연구계에 Easi-크리스퍼가 빠르게 도입되고 있어 기쁘다.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동물 모델 개발 선도 업체 타코닉이 Easi-크리스퍼 특허 사용 계약을 함으로써 과학자들은 연구에 도움을 줄 혁신적인 모델 동물을 빠르게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타코닉은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설치류 모델생성 서비스 제공업체로 모델생성 관련 분야에서 20년의 경험을 갖추고 있다. 당사는 CRISPR/Cas9 기술을 통해 유전자 비활성화, 유전자 돌연변이 및 대체, 유전자 전이, RNAi(RNA 간섭) 및 유전자 편집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 고객들의 프로젝트에 올바른 형태의 도구가 사용될 수 있도록 한다. 타코닉은 모델 설계부터 번식 및 개체집단 관리에 이르기까지 원활한 서비스 구축을 통해 고객들에게 완전한 형태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보적인 역량을 갖추고 있다. 당사가 제공하는 과학 서비스에는 전세계적으로 유전자변형 모델의 매입 및 생성, 수입, 라이선싱, 번식, 테스팅, 준비 및 유통이 포함되어 있다.

타코닉이 제공하는 맞춤형 모델 생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화(미국: 1-888-TACONIC (888-822-6642) / 유럽: +45 70 23 04 05), 이메일(info@taconic.com) 문의하면 된다.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 Inc.) 소개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는 정식 허가를 획득한 유전자 변형 설치류 모델 및 서비스 제공업체다. 1952년 창립한 타코닉은 전세계 바이오 기술분야 기업과 기관들을 대상으로 중요한 리서치 모델을 매입, 자체 생성, 번식, 조정, 테스트, 유통하고 있다. 유전자 변형 쥐와 쥐모델 정밀 연구, 모델 설계와 번식 서비스 통합에 특화된 타코닉은 미국과 유럽 지역에 3곳의 서비스 연구소와 6곳의 번식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지역 내에서도 다수의 유통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세계 거의 모든 곳에 동물 모델을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배송 능력을 갖추고 있다.

언론 연락처:
Kelly Owen Grover
Director of Marketing Communications
(518) 697-3824
kelly.grover@taco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