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사, SoftBank Vision Fund 및 Leica Camera AG로부터 1억2천1백만 달러 투자 유치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 July 19, 2018 (GLOBE NEWSWIRE) -- 첨단 전산 이미징 업계의 선두주자인 Light가 SoftBank Vision Fund가 주도한 1억2천1백만 달러의 시리즈 D 자금 유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유명 카메라 제조사 Leica Camera AG도 이 투자에 참여했다. Light의 획기적인 이미징 플랫폼은 복잡한 카메라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여러 카메라 모듈의 이미지를 하나의 고화질 이미지로 결합하고 고도로 정확한 3D 심도(depth) 정보 추출을 가능하게 하여 카메라가 마치 사람이 보는 것처럼 볼 수 있게 한다.

소프트웨어 정의 카메라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렸다.

이 시대에서는 포켓 속에 휴대 가능한 커넥티드 카메라가 세상을3차원으로 초인간적인 디테일까지 재구성할 수 있고, 자동차는 특수 센서 없이도 주변의 물체를 감지할 수 있으며, 로봇은 자동으로 어려운 바느질 작업까지 처리할 수 있다.

Light의 고도로 정확한 심도 매핑을 사용하면 증강 현실을 비롯한 다양한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풍부하고 복잡한 환경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에 유치한 자금으로 Light는 자사 이미징 플랫폼의 범위를 소비자 포토그래피의 영역을 넘어 보안, 로봇, 자동차, 항공 및 산업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의 영역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올해 후반기에는 Light의 기술이 통합된 첫 휴대폰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모바일 사진 기술의 모든 기대치를 넘어설 것이다.

Light의 CEO 겸 공동 창업자인 Dave Grannan은 “Light의 기술은 충격적이다. 몇몇 작은 기초적인 카메라 모듈과 매우 강력한 소프트웨어를 결합하면 카메라의 수십 배의 가격과 무게를 지닌 고급 카메라가 제공하는 수준의 품질에 상응하는 품질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 가능함을 보여주는 새로운 발명품이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전략적 투자자로서 SoftBank 비전 기금의 지원을 받는다는 것은 이 기술이 우리가 상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성장하게 될 것임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SoftBank Investment Advisers의 파트너 Akshay Naheta는 “Light는 전산 이미징 업계의 세계적 선도 기업이다. 기계적 복잡성을 디지털 기술의 정교함으로 대체함으로써 기존 카메라의 크기, 무게,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었다. 이로써 지능형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의 완전히 새로운 시대를 열게 되었다"며, “우리는 다른 대량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이미징 플랫폼 전반에 걸쳐 이러한 기술을 확산시킬 이러한 기회는 Light가 모바일 이미징의 세계에 완전한 혁명을 가져오리라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Light의 야심을 실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Leica 감독위원장Andreas Kaufmann 박사는 “Leica 브랜드는 기술 리더십, 정밀 엔지니어링 및 장인 정신의 오랜 전통에 토대를 두고 있다. Leica는 1996년 첫 디지털 카메라를 출시한 이후 줄곧 디지털 사진 기술 진화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전산 사진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Leica는 Light의 혁신가들과 협력함으로써 컴퓨터 포토그래피 시대에서도 그 유구한 전통을 확장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Light의 CTO이자 공동 창업자인 Rajiv Laroia 박사는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카메라 브랜드의 지원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Leica와의 협력이 가져올 엄청난 잠재력을 생각하면 가히 감동적이다"라고 말했다.

SoftBank Vision Fund의 투자는 특정 조건부 분할 투자 형태로 이뤄지게 된다.
자체 개발한 Lux Capacitor(럭스 커패시터) 카메라 제어 칩과 다중 이미지 처리 기술인 Polar Fusion Engine을 포함한 Light의 기반 기술은 스마트폰, 보안, 자동차, 로봇 공학, 드론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면허를 취득했다. Light의 강력한 기술을 탑재할 기회에 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하면 www.light.co/solutions 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Light 회사 소개
Light 사는 소프트웨어 정의 카메라 시대의 서막을 열고 있는 기업이다. 정교한 컴퓨팅 프로세스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 정의 카메라는 지능적인 고품질 이미징을 업계 전반에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Light의 첫 번째 제품인 수상 경력에 빛나는 L16 카메라는 1세기 넘게 사진작가들을 괴롭혔던 품질 대 편의 중 택일의 딜레마를 제거했다. 자체 개발한 Lux Capacitor(럭스 커패시터) 카메라 제어 칩과 다중 이미지 처리 기술 Polar Fusion Engine을 포함한 Light의 기본 기술은 스마트폰과 그 외 영역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면허를 취득했다. Light에 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려면 www.light.co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Light L16 카메라 소개
Light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L16은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소형 카메라이다. L16 카메라는 혁신적인 광학 기술과 정교한 전산 이미징 엔진을 결합하여 어디서나 감동적인 사진을 선사한다. L16 카메라는 작고 직관적이며 연결된 환경에서 최대 52메가픽셀의 이미지 해상도, 5배의 광학 줌, 탁월한 저조도 성능, 창의적인 초점 제어 기능, 캡처 후 심도 효과 보정을 제공한다.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L16과 그 사진을 보려면 www.light.co/camera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Leica Camera AG 회사 소개
Leica Camera AG는 전 세계에서 사업을 펼치는 프리미엄급 카메라와 스포츠 광학 제품 제조업체이다. Leica 브랜드의 전설적인 지위는 탁월한 렌즈 제작 기술의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다. 오늘날에 이르러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시킨 Leica 제품은 시각화 및 인식 기술이 필요한 어떠한 상황에서도 일관되고 우수한 품질의 사진 촬영을 보장한다. Leica Camera AG는 독일 헤센주 베츨라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포르투갈의 Vila Nova de Famalicao에 제2 생산공장이 있다. 이 회사는 한국, 호주, 중국,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스위스, 싱가포르, 영국, 미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최근 혁신적인 신제품들의 출시가 자사의 긍정적인 발전에 원동력이 되고 있다.

미디어 연락처:
Light
press@light.co
Leica Camera AG
jane.cui@leica-came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