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Ting, OwlNest 블록체인 호텔 관리 서비스 론칭하며 2019년까지 3만 곳의 고객 확보 목표


뉴욕, Nov. 23, 2017 (GLOBE NEWSWIRE) -- 글로벌 여행 & 관광산업 시장은 7조 6,000억 달러로 추산되며, 이는 전세계 GDP의 10%에 육박하는 규모다. 글로벌 브랜드와 지역 호텔 소유주들은 인터넷 시대를 맞아 치열한 경쟁에 내몰려 있다. 지난 수십년 간 호텔업계는 다양한 채널로부터 들어오는 예약 접수를 관리하는 한편 객실 현황과 고객 스케줄을 분류하기 위해 몇 시간씩 투자해야 했다. 이런 가운데 블록체인과 전자상거래에 역점을 두고 있는 대만의 테크 기업 OwlTing은 “OwlNest 블록체인 호텔 관리 서비스”를 론칭했다. 본 서비스는 통합 숙박 관리 플랫폼으로 전세계 호텔들이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글로벌 관광업계, 호텔 예약 시스템은 여전한 해결 과제>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여행사(OTA)가 부상함에 따라 호텔업계는 대형 OTA 채널에 대한 가시성 확보와 자체 웹사이트 수익성 사이에서 가격 책정의 균형을 맞출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재구매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마케팅 전략을 보다 능동적으로 구성할 필요성이 대두되는데, 이는 기존의 기술 솔루션들이 해결하지 못할 수도 있다. OwlTing은 이와 같은 니즈에 대응하고자 글로벌 블록체인 커뮤니티의 혁신 역량을 활용한다. OwlNest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신청을 하는 호텔은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플랫폼을 통해 운영비를 절감하고 고객 경험과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OwlNest 블록체인 서비스 기반의 통합 호텔 관리 시스템>
OwlTing 제품군은 모바일 전자상거래, 지역 여행 상품 및 블록체인 서비스를 포괄한다. 대런 왕(Darren Wang) OwlTing 창립자 겸 CEO는 “OwlTing은 심도 깊은 엔지니어링 경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숙박업계를 대상으로 혁신적인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면서 “이미 미국, 대만, 일본, 말레이시아 지역 호텔 및 호스텔과 협력을 진행 중인 우리 회사는 이번 OwlNest 론칭을 통해 2019년까지 3만 곳 이상의 호텔에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OwlNest가 기반하고 있는 첨단 블록체인 기술은 업계의 중요 난제를 해결함으로써 앞으로 호텔과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커다란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판단한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우수한 솔루션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OwlNest는 올인원 방식의 이더리움 기반 호텔 관리 서비스로 Booking Engine and Property Management System(PMS)을 포함하고 있다.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을 통해 유연한 재고 관리와 효율적인 예약 거래가 가능하며, 블록체인 덕분에 고객 프라이버시와 거래 보안은 더욱 강력하게 보호된다. 분산원장 상에서 각종 호텔 관리 시스템(Booking Engine, PMS, Channel Manager)을 통합함으로써 인건비도 크게 절감되며, 호텔의 공식 포털이나 OTA, 기타 유통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예약을 합칠 수 있다..

OwlNest 블록체인 서비스는 또한 호텔이 맞춤형 가격 패키지를 설계하고 재구매 고객을 식별하는 한편 고객 선호 방식을 취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계절이나 고객 행동에 기반에 보다 쉽게 프로모션 광고를 자동으로 구성할 수 있다.

확장성을 갖춘 OwlNest의 설계는 호텔이 통합형 대시보드에 온프레미스 서비스, 현지 상품 및 기타 여행사 파트너를 추가하고 자체 포털(Booking Engine)에 원스톱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게 한다. 또한 신용카드, PayPal, WeChat, Alipay, Apple Pay, 비트코인 및 미래에 등장할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등 다양한 결제 게이트웨이를 지원한다. 호텔과 소속 호텔리어들은 중소기업용 아마존 웹서비스(AWS)처럼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온라인 PMS와 Booking Engine의 장점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대만,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의 혁신 선도>
토마스 후(Thomas Hu) Kyber Capital 창립자 겸 CEO는 “OwlTing은 우리 회사의 투자 포트포리오상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전략적 투자 기업이다”라면서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통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은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가 직면한 중대 이슈다. 이런 가운데 OwlTing은 미래의 블록체인 분야 기업가들의 사업성을 판단함에 있어 새로운 상업적 벤치마크를 수립했다고 할 수 있다. 우리 회사의 포트폴리오 기업이 대만 블록체인 업계에서 강점과 잠재성을 드러낸 것에 대해 다시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OwlTing 소개
OwlTing은 전자상거래와 블록체인에 중점을 둔 테크 기업으로 소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 글로벌 여행 상품 및 블록체인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OwlTing의 글로벌 여행 플랫폼은 이미 2017년 론칭 이후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Taiwan Milk Map, Fruit Map은 지역 내 리테일링과 유통 방식을 혁신함으로써 농업 분야와 제조업계가 모바일 전자상거래를 신속하게 도입하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7년 5월 OwlTing은 이더리움 기반 음식 추적 시스템인 OwlChain을 출시했으며, 11월에는 블록체인 호텔 관리 서비스인 OwlNest를 론칭했다.

대만 타이베이에 본사를 둔 OwlTing은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에 지사를 운영 중이며 2018년에는 유럽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Contact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