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세의 푸아드 막사우드, Stars of Science 시즌 9의 최고 혁신가로 선정

카타르 재단의 플래그십 TV 쇼, 시즌 10 참가자 모집 예정


카타르 도하, Nov. 29, 2017 (GLOBE NEWSWIRE) -- Stars of Science 시즌 9 피날레에서 푸아드 막사우드(Fouad Maksoud)가 아랍 최고 혁신가로 선정되었다. 카타르 재단(QF)이 주관하는 TV 히트쇼 Stars of Science 시즌 9에서 푸아드의 활약상은 중동 전역은 물론 해외 지역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푸아드는 자신이 개발한 나노 방수코팅 섬유기계를 통해 시청자와 심사위원단 모두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최고상을 수상하게 됐다.

보도자료 관련 사진: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2c891adc-0027-42f5-b953-020a470f7c89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29e5fd82-a5b8-41be-9a98-5cba13cc8f92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f916df9d-1d7d-4269-9f51-7985b049b149

옴란 하마드 알쿠와리(Omran Hamad Al Kuwari) 카타르 재단 총괄이사는 “Stars of Science는 소속 지역 사회를 발전시킬 잠재력과 재능을 갖춘 아랍권 젊은이들이 경력을 시작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에도 실용성을 갖추고 특히 아랍권에서 유용하게 쓰일 다양하고 우수한 발명품들이 선보였다. 이번 시즌의 모든 참가자들과 더불어 최고 혁신가에 선정된 후아드 막사우드에게 축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유수프 알하티(Yousuf Al-Harthy) 오만기술기금(Oman Technology Fund) 최고경영자는 “카타르 재단과의 유익한 협력을 바탕으로 오만 국적 참가자를 비롯해 Stars of Science 결승전 진출자들의 경쟁을 주관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금이 갖춘 지식과 경험을 차세대 혁신가들에게 전수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알하티 최고경영자는 이어 “오만의 젊은이들이 앞으로 열릴 Stars of Science 차기 시즌에 더 많이 참가하도록 이번에 오만에서 열린 Stars of Science 결승전과 공개 행사, 토론을 주관했다. 우리 기금은 기업가와 혁신가들을 지원하는 한편 Stars of Science 출신의 모든 혁신가들을 초청해 다양한 투자 프로그램에 참여시킬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번주에 Stars of Science 팬들은 4명의 결승전 진출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이 투표와 심사위원단 평가 점수를 합친 결과, 나노 방수코팅 섬유기계를 발명한 푸아드 막사우드가 43%의 득표율을 거두며 30만 달러의 상금을 획득했다. 다목적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이 기계는 나노 기술을 활용해 의류에 방수 기능을 추가하며, 붕대 등에 사용되는 섬유에 치료제를 첨가할 수도 있다.

Stars of Science 시즌9 우승자인 푸아드 막사우드는 “내 인생을 바꿀 소중한 경험을 만들어 준 멘토와 경쟁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Stars of Science를 통해 내 꿈을 당당하게 추진할 수 있는 자신감과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면서 “뛰어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이 말을 전하고 싶다. 혁신과 목표 달성, 문제 해결을 원한다면 행동만이 유일한 수단이다. 지금 살고 있는 지역 사회에 봉사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우리처럼 젊은 세대가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2위를 차지한 아흐마드 나빌(Ahmad Nabeel)은 총 득표율 30%를 얻어 15만 달러의 상금을 획득했다. 그가 고안한 복강경은 가상 빔을 통한 자체 세척 기능을 갖추고 있어 수술 시 의사와 환자 모두의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다. 메샬 알샤흐라니(Meshal Alshahrani)는 무슬림들이 성지 순례 때 길을 잃을 염려 없이 중요 유적지를 방문할 수 있게 하는 하지 네비게이션 팔찌를 발명해 득표율 14.7%를 기록, 3위에 입상하며 상금 10만 달러를 받았다. 득표율 12.3%를 얻어 4위에 오른 무함마드 알제파이리(Mohammed Al-Jefairi)는 첨단 기술을 활용해 어린이에게 수화를 가르칠 수 있는 기기인 ‘청각 장애우용 로봇 선생님’을 개발했다.

Stars of Science 피날레는 오만에서 진행되었다. 제작진은 오만기술펀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흥미 진진한 마지막회를 만들어냈으며, 쇼의 성과와 혁신가들의 밝은 미래를 축하했다.

Stars of Science 차기 시즌은 과학, 혁신, 기술, 기업가 정신에 관심 있는 전세계 아랍 젊은이들의 참가를 기대한다. 2017년 12월 1일부터 온라인 접수가 시작되며 스크린 테스트와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다. 참가 신청서는 Stars of Science 웹사이트(www.starsofscience.com)에서 접수한다. 인생을 바꿀 기회를 잡기 위해 많은 참가 바랍니다.

Stars of Science 소개
카타르 재단이 주관해 ‘에듀테인먼트 리얼리티’ TV 포맷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Stars of Science는 아랍 지역의 혁신을 테마로 한 선도적인 프로그램으로 이 지역의 과학기술 기업가들의 목표 실현을 위해 힘을 실어주고 있다.

프로그램 시즌을 거치며 9명의 혁신가들은 컴퓨팅 및 정보기술, 에너지, 환경, 건강 등 여러 분야에서 아랍 지역에 특화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해결책을 개발하는 도전과제를 만나게 된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전문가 패널들은 최종적으로 4명이 남을 때까지 프로토타이핑과 커스토머 밸리데이션(고객 승인) 단계에서 혁신가들이 보여줄 프로젝트를 평가한다. 결선에 오르게 될 4명의 최종 후보들은 총 상금 60만 달러를 나눠 갖게 되며 그 순위는 심사위원 평가와 시청자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카타르 재단 인간에 내재된 잠재력을 발현시키다
카타르 재단(Qatar Foundation for Education, Science, and Community Development)은 비영리 기관으로 다변화되고 지속 가능한 경제를 구축하고자 하는 카타르의 활동을 지원한다. 카타르 재단은 교육, 과학, 연구, 지역사회 개발 분야의 혁신 기반 생태계 전반에 걸쳐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카타르는 물론 해외 지역 국민들을 적극 지원한다.

카타르 재단은 1995년 셰이크 하마드 빈 칼리파 알 타니(Sheikh Hamad bin Khalifa Al Thani) 국왕 주도로 창립되었으며 셰이카 모자 빈트 나세르(Sheikha Moza bint Nasser) 왕비가 재단 이사장으로 있다. 세계적 수준의 카타르 재단 교육 시스템은 현재 생후 6개월의 아기부터 박사 학위 취득자에 이르기까지 평생에 걸쳐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수자들이 글로벌 환경 속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카타르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한다.

카타르 재단은 이와 더불어 국내에서 육성된 연구자들이 지역 사회는 물론 글로벌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 중인 카타르 내에 다학제적 혁신 허브를 구축하고 있다. 재단은 카타르 문화를 상징하는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 교육 문화를 확대하고 사회적 참여 분위기를 조성, 지역 사회를 강화하는 한편 더 나은 세계를 만드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카타르 재단 이니셔티브와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 http://www.qf.org.qa

언론 연락처
Hanane Rougani
+974 4042 1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