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a, 포트폴리오 다변화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Nasdaq의 실시간 시장정보 제공

증가 일로의 중국 투자자들, Nasdaq이 제공하는 Nasdaq Last Sale과 GIDS를 Sina의 모든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해져


뉴욕 / 홍콩, March 07, 2018 (GLOBE NEWSWIRE) -- 중국 본토와 해외 중국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뉴스를 제공하는 중국의 Sina(나스닥 등록명: SINA)가 나스닥의 대표적인 시장 정보인 Nasdaq Last Sale(NLS) 및 Nasdaq Global Index Data Service(GIDS)를 중국에 제공하게 되었다고 Nasdaq (나스닥 등록명: NDAQ)이 6일 발표했다.

Sina는 2013년 Nasdaq이 제공하는 미주시장의 시장 데이터를 자국 투자자들에게 제공한 중국 본토 최초의 기업이다. 양사가 협력관계를 구축한 5년 전과 비교해 정보 규모와 사용자 기준으로 데이터 이용은 현저하게 증가했다. 이에 맞춰 Sina 측은 세계 최대의 인구를 보유한 중국 내 투자자들이 자산 구축과 보호에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Sina는 중국 내 다운스트림 기업들을 대상으로 Nasdaq의 실시간 데이터피드를 비롯해 Nasdaq Last Sale과 필수 인덱스 정보인 GIDS를 모든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Sina Finance의 리 페이(Li Pai) 편집장은 "중국 고객들에게 시의적절한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회가 온 상황에서 정확하고 비용효율적 정보를 제공하는 최적의 파트너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했다"며 "Nasdaq은 Sina의 핵심 고객층을 상대로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핵심 리소스 중 하나임을 보여 주었다. 이 투자자들은 정확하고 심층적인 정보, 특히 언제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정보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콩에 거점을 둔 Nasdaq의 아태지역 글로벌 인포메이션 서비스 매니징 디렉터인 토마스 프란치크(Thomas Franczyk)는 "수준 높은 투자역량을 보유한 중국인들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밝히며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미국 주식시장 투자기회를 간절히 원하는 중국 투자자들의 니즈를 채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ina와의 협력을 통해 바로 이런 투자자들이 안전하고 정확한 미국 시장의 일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중국은 중산층의 증가 등 부의 규모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투자자 규모도 늘어나고 있으며 자산 다각화에 대한 관심과 글로벌 네트워크에 접속해 실시간 정보를 원하는 투자자들도 증가 추세다. 중국의 중산층은 2030년께 8억 5,000만명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주식시장이 약 8년간에 걸쳐 강세장을 연출하고 있고, 상장지수펀드(ETF)에 기록적인 투자자산들이 유입되고 있는 가운데, 자산 다각화와 미국 증시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중국의 신규 투자자들은 늘어나고 있다. Nasdaq과 Sina는 협력사업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를 마무리지으며 양사 파트너십의 중요성을 보여 주었다. 관련 정보는 Sina 홈페이지CNBC 해당 섹션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NLS는 나스닥 시스템을 비롯해 나스닥과 FINRA Trade Reporting Facility® (TRF®)가 파트너십으로 운영하는 FINRA/Nasdaq TRF 시스템상에서 거래되는 모든 유가증권의 일간 최종 판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NLS는 뉴욕증권거래소(NYSE)는 물론 나스닥에 상장된 모든 미국 유가증권들의 전 범위를 지원하고 있다. Nasdaq Stock Market®은 미국의 여타 거래소 대비 유동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일간 시장 데이터로선 가장 높은 신뢰성과 정확성을 지닌다.

나스닥의 Global Index Data Service(GIDS)는 750개 이상의 ETF 벨류에이션 데이터 포인트를 통해 이루어지는 4만 개 이상의 인덱스와 데이터 포인트를 전 세계 시장 참여자들에게 제공하는 피드 역할을 맡고 있다. 투자자들은 GDIS를 통해 Nasdaq 100 인덱스 등 거래가능한 인덱스 상품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Sina 기업 소개
Sina는 중국 본토와 전 세계 중국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뉴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미디어 선도기업이다. 디지털 미디어 네트워크이자 포털인 시나닷컴(SINA.com)을 비롯해 모바일 포털인 SINA.cn, 시나 모바일 앱스(SINA Mobile Apps), 소셜미디어인 웨이보닷컴(Weibo.com) 등 다양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터넷 유저들은 이 플랫폼을 이용해 전문 미디어와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를 이용하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PC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멀티미디어 포맷으로 만들어지며 유저들은 취향에 맞게 친구 및 지인들과 함께 이를 공유하고 있다.

시나닷컴은 지역에 특화된 웹사이트와 이를 보완하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차별화되고 맞춤화된 전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SINA.cn과 SINA Mobile Apps는 시나닷컴에서 생성되는 뉴스 정보와 전문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모바일 브라우저인 WAP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맷에 맞춰 모바일 유저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웨이보는 사용자들이 직접 중국어로 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포하며 취향에 맞게 이를 발견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다. 오픈 플랫폼 아키텍처에 기반해 운영되는 웨이보를 통해 유저들은 콘텐츠 제작과 피드 포스팅, 멀티미디어 콘텐츠 첨부가 가능하며 온라인 게임 등 제3자 개발형 애플리케이션과 유기적으로 생성된 다양한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이 같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자산을 통해 SINA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미디어와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 및 광고주들이 타깃오디언스에 맞춰 상호 연결 및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풍요로운 장을 마련하고 있다.

Nasdaq 기업 소개
Nasdaq (나스닥 등록명: NDAQ)은 유가증권의 거래, 청산(clearing), 거래 기술, 상장, 정보 및 공시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다양한 솔루션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들은 사업 비전의 계획과 최적화, 실행을 보다 자신감 있게 추진할 수 있다. 또한 검증된 기술력을 통해 고객들이 글로벌 자본시장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투명성과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 최초의 전자 주식 시장 시대를 연 Nasdaq은 전 세계 50개국 90개 이상의 마켓플레이스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시장에 기술력을 제공한다. 이는 전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10개의 유가증권 거래 중 1개에 해당하는 셈이다. 나스닥에는 시총규모가 약 13조 달러를 형성하는 약 3,900개의 상장사가 등록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아래 사이트에서 추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business.nasdaq.com)

Nasdaq 언론 연락처:
메튜 셰한 (Matthew Sheahan)
(212) 231-5945
matthew.sheahan@nasdaq.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