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uralstem, 중증 외상성 뇌손상의 신경 줄기세포주 치료제 연구를 지원할 제1상 임상시험 SBIR 계약 수주


메릴랜드주 저먼타운, June 12, 2018 (GLOBE NEWSWIRE) -- 새로운 신경계 질환 치료법을 개발 중인 바이오 제약 회사 Neuralstem, Inc.(Nasdaq: CUR)가 미국 국방부의 제1상 임상시험 소규모 비즈니스 혁신 리서치(SBIR) 계약 업체로 선정되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15만 달러 계약은 중증 외상성 뇌손상(TBI)의 치료제 후보로 NSI-566 인간 신경 줄기세포주를 개발하려는 동사의 지속적인 노력을 지원하게 된다.

현재 미국에는 약 3-5 백만 명이 TBI 관련 장애 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는 재활 치료법이 주요 치료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SBIR 계약이 지원할 연구는 Miami Project to Cure Paralysis 산하 Clinical Neurotrauma 연구소 소장이자 신경 외과학 교수인 Ross Bullock 박사와 Neuralstem 간에 진행 중인 협력을 촉진할 것이다. 이 연구의 목표는 TBI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IND 신청서 허가를 얻어내는 데 있다.

Neuralstem의 Rich Daly 사장 겸 CEO는 “우리는 국방부가 이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중증 TBI는 아직 충족되지 않은 의학적 니드의 대표적인 사례이며, 우리는 이 부문에서 신경 줄기세포 치료의 잠재력을 확인하기 위한 전임상 연구를 계속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Neuralstem 회사 소개

Neuralstem은 임상 단계 바이오 제약 기업으로 의학적 필요성이 높은 신경계 질환 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동사는 2종의 후보 신약을 보유하고 있다.

  • NSI-189, 주요우울장애(MDD) 치료제용 신경성 인지 촉진 저분자 신약 후보로 엔젤만 증후군, 방사선 유도성 인지장애,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 뇌졸중 치료용으로 임상 개발이 진행 중이다.
  • NSI-566은 현재 뇌졸중으로 인한 마비, 만성척수손상(cSCI), 근위축성 측삭경화증(ALS) 치료 유효성에 대한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다. NSI-566은 척수 손상 환자 이식 시 신경학적 개선을 가져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링크) ALS 환자 이식 시 기능적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링크).

Neuralstem의 다변화된 신약 후보군 포트폴리오는 자체 개발한 신경 줄기세포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미래 전망적 진술에 대한 경고문

이 보도 자료에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정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에 정의된 "세이프 하버"(면책 범위) 조항에 따라 작성된 미래 전망적 진술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래 전망적 진술은 과거가 아닌 미래에 일어날 이벤트에 대한 것으로, ‘예상된다’, ‘기대된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믿는다’, ‘추구한다’, ‘할 것이다’ 등의 용어에 의해 규정됩니다. 미래 전망적 진술은 그 특성상 다양한 불확실성을 내포합니다. 미래 전망적 진술에 의해 표현된 바와 당사의 실제 결과를 다르게 만들 수 있는 리스크와 불확실성으로는 제품 개발 및 상용화에 내재된 리스크, 임상시험 결과나 규제기관 승인이나 허락의 불확실성, 추가 자본의 필요성, 연구자와 지적재산권 관리에 대한 의존 등이 있습니다. 실제 결과는 미래 전망적 진술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당사의 실적, 기타 리스크 및 불확실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요인에 관한 추가 정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2017년 12월 31일 기준의 10-K 연차보고서 양식 및 기타 보고서를 포함한 Neuralstem의 정기 보고서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어떠한 미래 전망적 진술도 업데이트할 의무가 전혀 없습니다.

연락처:

Kimberly Minarovich

Argot Partners(IR)

212-600-1902

neuralstem@argotpartn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