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PCO, Blockskye와 함께 진행한 개념증명(POC)을 통해항공 상품 관리에 블록체인 적용 가능성 모색


미국 버지니아주 덜레스, Sept. 06, 2018 (GLOBE NEWSWIRE) -- ATPCOBlockskye와 공동으로 항공권 유통에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 특징을 기술한 백서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양사는 SITA와 함께 블록체인의 차세대 항공 상품 관리 활용 가능성에 대한 개념증명(POC)을 발표했다. 이 POC의 일환으로 ATPCO, Blockskye, SITA는 업계가 국제 항공 운송 협회(IATA)의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표준 및 ONE Order 이니셔티브에 기초한 분산화된 항공 상품 생성을 활용해 어떻게 시장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를 진전시킬 예정이다. 이 개념을 통해 항공사 및 채널 파트너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 양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다룰 수 있을 것이다. 이 POC에는 ATPCO와 SITA가 구축한 NDC Exchange가 이용된다. 이는 NDC Exchange가 중립적인 플랫폼으로 SITA의 글로벌 IT 인프라에 대한 실시간 연결성을 촉진하며 항공사와 여행사 간에 메시지를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교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항공사와 여행사들이 NDC를 통해 더 많은 가치와 선택 사항을 제공하게 됨에 따라 이를 지속적으로 정확하게 관리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NDC Exchange는 가치 사슬 안에 있는 모든 행위자 간의 합의를 통해 주문 처리 과정과 쇼핑 데이터 소스를 원활하게 통합한다. 이 POC는 믿을 수 있고 안전하며, 항공사와 여행사 모두가 통합 비용 및 거래 위험도를 줄일 수 있는 상품 전담 기관을 만들어 블록체인 기술로 NDC Exchange를 강화하는 방법을 논의할 것이다.

지아니 카탈도(Gianni Cataldo) ATPCO 연구 개발 본부장은 “블록체인이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강력한 기술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우리는 Blockskye의 지원을 통해 이 기술을 미래 형태의 항공권 유통 생태계를 뒷받침하는 데 사용하고 산업적 가치를 증대하기를 원한다”면서 “중립적인 기관에 의해 관리되는 지속적인 상품 관리 개념은 향후 직접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에 대응하게 된다. 기술을 통해 패러다임 전환과 업계 합의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데 본 백서가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Blockskye 공동 설립자인 브룩 암스트롱(Brook Armstrong) CEO는 “여행 생태계는 NDC를 활용해 역동적인 시장을 만들고 항공사들의 권한을 강화할 방법을 모색해 왔다. 블록체인이 이 모든 상황을 바꿀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연락처 정보:
Michael Mazzocco
Corporate Communications Strategist
ATPCO
Office: +1 703 661 7503
Email: mmazzocco@atpco.net

ATPCO
항공권 유통 생태계의 중심에 독특한 입지를 확보한 ATPCO는 항공 요금 데이터의 원활한 관리를 구현하여 항공산업 전체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ATPCO는 160개국 439개 항공사의 189.6백만 건의 항공권 운임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530만 건의 운임 변경을 관리하고 있다. ATPCO는 다수의 세계 항공사가 소유한 기업으로 주주 항공사들을 위해 여행사, 검색 엔진, 글로벌 유통 시스템, 정부 및 기타 업계 파트너와 협력하며, 중립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항공사들은 ATPCO의 사고 리더십, 기술 및 데이터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매일 수백만 명의 여행객이 목적지까지 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세 정보는 atpco.net 페이지를 확인하십시오.

Blockskye
Blockskye는 Enterprise Ethereum Alliance의 여행 분야 창립 회원이다. 당사는 이더리움 기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업체인 BlockApps와 함께 STRATO를 개발했다. 당사 솔루션은 맞춤형이고 확장 가능하며 이더리움 생태계 전반과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